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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판매직이라면 필수로 공부해야할 "상호성의 법칙"

형프 2023. 6. 27.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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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성의 법칙의 법칙에 대해 들어보았을지는 모르겠지만 마케팅을 앞으로 배우거나 활용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필수적으로 알고 공부를해서 자신의 것을 만들어 활용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상호성의 법칙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호적의 법칙 이란 무엇인가?

마케팅 영업 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판매스킬을 향상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 방법을 알기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럴 때 상호성의 법칙을 이용해 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일 것이다.

우리가 마트에 장을 보러 가면 시식코너들이 있을 때가 있다. 라면, 만두, 피자, 커피, 고기 등 시식을 유도하면서 제품을 판매를 하려는 것이다. 이 것이 심리학적 상호성의 법칙을 이용하는 것인데 인간은 작은 것이라도 원해서든 원치 않아서 든 받았을 때 마음의 빚이 강제적으로 생기게 된다. 그래서 시식을 통해 마음의 빚을 지게 된 사람들이 해당제품을 더 잘 구매를 하게 되는 것이다. 단순히 먹었을 때 맛있네 맛없네는 중요하지 않다. 음식은 대부분 다 맛있게 나온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특히나 물건보다 음식에 더 한 효과가 발생하는데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을수록 사람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하는 것을 오찬효과라고 한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는 기회를 만들거나 상호성의 법칙에 대해 인지하고 선물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아차차.. 뇌물은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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