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전, 코스 예약 맛집 체크리스트

형프 2023. 7. 3. 21:51
반응형

필리핀의 보라카이는 세부와 함께 필리핀의 TOP2 휴양지로 불리는 곳으로, 아름다운 석양과 반짝이는 모래가 아름다운 섬입니다. 코로나 격리가 끝나자마자 다녀올 정도로 즐겨 가는 장소입니다. 누구보다 자세한 여행 전 알아야 할 필수코스와 맛집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라카이 사진

1. 보라카이 여행 전, 물놀이 정보

보라카이의 바다는 물놀이에 최적화된 온도의 바다입니다. 추위없이 놀기에 너무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다에서 자유롭게 해수욕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즐길 수 있는 해양 스포츠로는 스쿠버 다이빙, 체험다이빙, 선셋세일링, 패러세일링, 스노클링, 윈드서핑, 제트스키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섬을 이동하며 스노쿨링을 즐기는 호핑투어는 남녀노소 보라카이에 방문한다면 필수로 체험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행 전 보라카이여행카페를 통해 예약을 진행하시면 보다 안전하게 호핑투어 및 관련 해양 스포츠를 보다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보자무싸 카페를 이용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연인과 간다면 호핑투어+체험다이빙+마사지를 섞어서 하루에 한 번씩 물놀이 체험을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1일 2마사지

1일 2마사지는 보라카이를 간다면 필수로 즐겨야하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마사지 샵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마사지샵들은 보라스파, 루나스파, 힐롯스파, 궁스파, 휴스파 등이 있으며 각 마사지샵에 따라 전용 셔틀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앞서 소개해드린 보자무싸 카페를 이용하시면 보다 자세한 마사지 샵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해당 마사지 샵만 이용하지 마시고, 현지인들이 길거리에서 접근하는 마사지 샵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에 발마사지, 전신마사지 등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무섭다고 겁먹지 마시고 잘 고민해 보시고 두 개다 이용해 보시는 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버짓마켓 쪽 스파벅스를 풋 마사지를 이용했는데 만족했습니다.

3. 섬으로 이동하는 법

보라카이는 섬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칼리보 국제공항에 내리면 자동차를 통해 약 40분 정도를 이동하셔야 합니다. 그 후에 선박을 통해 보라카이 섬으로 입항을 진행하게 됩니다. 즉 보라카이섬까지 들어가기 위해는 교통편을 꼭 미리 알아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보통 한국에서 호핑투어 업체를 알아보실 때 픽업샌딩이라는 용어로 칼리보공항 ~ 보라카이섬 왕복을 예약하시는게 편합니다. 혼자서 가서 되는대로 알아서 가봐야지 하셨다가 큰 낭패 보실 수 있습니다. 픽업샌딩은 반드시 한국에서 미리 예약해 놓고 가시는걸 그 어떤 것보다도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4. 대표 맛집

첫번째로 추천하는 맛집은 디몰 버짓마켓에서 호수를 바라보면 보이는 킹쉬림프입니다. 새우가 다양한 양념장으로 나옵니다. 크림새우, 칠리새우, 버터 갈릭새우가 한국돈 37,500원 정도에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두 번째 맛집은 점보크랩입니다. 흔하게 검색하면 찾아보실 수 있는데 맛보다는 눈으로 먹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가성비는 떨어지지만 한 번쯤 경험해 보시면 좋겠다고 생각됩니다. 함께 칠리새우를 먹는 것을 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 디몰 안에 다양한 맛집들이 있으니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집들 잘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다만 게리스그릴은 향신료가 강해서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장 후회한 잘못 알려진 맛집인 것 같습니다.

5. 숙소

보라카이에는 가장 유명한 숙소가 있는데 헤난입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한번 이용하면 이곳만 다시 이용할 정도로 잘 나가는 리조트입니다. 헤난그룹에서 운영 중인 리조트로 보라카이에 총 7곳의 헤난 리조트가 있습니다. 헤난 리젠시, 가든, 라군, 크리스탈샌즈, 팜비치, 프라임, 테라시스가 있으며 각 헤난리조트마다 특징이 다 있지만 가성비, 위치가 타 리조트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절 믿고 그냥 헤난리조트 중에 한 곳으로 숙박을 정하시고 여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부모님, 연인, 아이동반 가족 등 누구에게나 제일 좋습니다. 리조트 내에 큰 수영장도 있고 풀빌라가 있는 리조트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마지막

보라카이는 들어갈때와 나올 때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만 제외한다면 명실상부 좋은 휴양지입니다. 넓게 뻗은 해안선을 따라 걸으며 노을을 바라보며 걷거나 물놀이하는 것은 너무나 힐링입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곳에서 좋은 음식을 먹으며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또 가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