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필리핀 세부 여행 전, 여행 준비 상식 정보 체크리스트

형프 2023. 7. 2. 22:58
반응형

필리핀은 한국인 관광객이 대다수를 이룰 정도로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따듯한 온도, 아름다운 바다, 다양한 해산물까지 매년 여행자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 인기여행지입니다. 이번에는 필리핀의 대표 관광지인 세부를 떠나기 전 세부에 대한 상식과 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 세부

1. 세부(필리핀)

공용언어 : 영어, 필리핀어
인구 : 약 1억665만명
통화 : 필리핀 페소
시간대 : 한국시간 -1 시간
비행시간 : 편도 평균 4시간 20 ~ 40분

2. 날씨

세부는 대표적인 열대 기후입니다. 세부는 눈부신 에메랄드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으로  5월 ~ 12월까지는 비가 많이 오는 우기이며, 1월 ~ 4월까지는 건기입니다. 세부를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건기인 1 ~ 4월입니다. 비가 많이 오지 않아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와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최적의 달입니다.  12 ~ 5월도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고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3.  환전

세부는 대표적으로 카드 문화가 발달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세부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환전을 해놓을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에는 달러를 통한 환전입니다. 한국에서 출발 전에 공항을 이용해서 환전을 하셔도 되고 도착 후 필리핀 공항 이용하시거나, 세부 거리에 많은 환전소가 있으니 필요하실 때마다 환전하시면 됩니다. 팁을 드리자면 작은 달러보다 100달러씩 환전하는 것이 더 유리한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전 후 그 자리에서 금액이 정확한지 꼭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한번 돌아섰다 다시 와서 금액이 안 맞다고 따지셔도 절대 다시 돌려드리지 않는 사기 행위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세부공항 환전소는 다른 환전소에 비해 비싸다고 하니 한국에서 페소로 환전하는 것을 제일 추천드립니다. 조금만 하시지 말고 넉넉히 하세요. 나중에 또 와서 쓰면 됩니다.

4. 유심칩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세부까지 갔는데 다양한 사진도 찍고 SNS에 업로드해야 합니다. 세부 공항에 도착하시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중 하나인 유심칩구매입니다. 24시간 동안 열려있으며 대부분 환전과 유심칩 구매를 동시에 진행하곤 합니다. 공항 바로 앞으로 나오면 유심칩을 구매할 수 있는데 FREE Tourist SIM 간판을 찾으시면 됩니다. 보통 5일 정도면 300페소(6000 ~ 1만 원) 사이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5. 숙소

세부에는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부터 길거리 로컬 숙소까지 다양한 숙소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휴양 리조트가 많이 있는 막탄에 있는 리조트들은 스쿠버 다이빙, 상어관람, 백사장 해변 등 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플랜테이션 베이 리조트가 있는 곳입니다. 호텔내부에 어마어마한 규모의 수영장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특급 리조트입니다. 이외에 다양한 숙소들이 있으니 자신의 자금과 특성에 맞는 숙소를 검색하셔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먹거리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식도락인데 그 첫번째에 자리한 식을 뜻하는 먹거리입니다. 세부는 바닷가 특성상 다양한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맛집에 대한 정보들은 블로그 추천 맛집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레드크랩, 졸리비, 게릴스 그릴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저는 새우가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았습니다. 그 외에도 청게요리, 튀긴 돼지족발, 바베큐, 등도 있으니 검색해 보시고 맛난 세부 요리 드셔보세요. 한국에서는 비싼 망고가 매우 저렴하니 길거리에서 망고가 보이면 흥정 충분히 하셔서 저렴한 가격에 숙소에서 망고 드시길 바랍니다. 팁을 드리자면 가격은 다 다르니 비교해보시고 싸고 숙소와 가까운곳 한번 찾아놓으시고 계속 이용하시면 됩니다.

7. 마사지

마사지는 필리핀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로 꼽을 정도로 여깁니다. 한국에서 미리 예약을 진행하면서 가시는 경우도 있으며, 현지에서 바로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두 가지를 모두 경험하였습니다. 장단점을 꼽자면 한국에서 미리 예매하는 경우 대부분 유명한 마사지 업체를 예약하실 텐데 단점은 가격이 비싼지만 퀄리티가 느껴지고 안전함을 느꼈습니다. 또 길거리에서 호객행위를 통해 마사지를 받는 경우도 여러 번 있었습니다. 가격이 시간당 만원대로 한국에서 예약하는 업체들과 가격이 3 ~ 4배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하지만 길거리 특성상 개별 공간보다는 조금 더 개방돼있는 공간에서 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마사지는 너무 만족스러워 저의 경우는 길거리 마사지가 더욱 가성비 있게 느껴 저서 좋았습니다.

8. 물놀이

세부를 선택하는 이유는 당연히 물놀이가 가장 클 텐데요. 대표적으로 세부에 가면 꼭 하셔야 할 물놀이 첫 번째는 호핑투어입니다. 배를 타고 섬을 이동하며 섬도 구경하고 스노클도 하면서 점심시간에는 맛있는 해산물과 과일들도 제공하는 투어입니다. 꼭 즐기시길 바랍니다. 두번째는 해양스포츠입니다. 제트스키, 스쿠버다이빙, 바나나보트, 패러세일링 등 한국에서 보다 가성비 있게 즐기 실 수 있습니다. 여행 전 한국카페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하시고 가시는 것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보다 안전하게 즐기 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벌써 세부에 2번 다녀오고 다음 달에 3번째 세부 여행이 계획되어 있는데요. 세부는 다양한 물놀이 체험과 맑고 아름다운 바다, 마사지, 먹거리 등 휴양에 최적화된 곳입니다. 모두 즐거운 세부 여행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