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

책 읽고 매출의 신이되다, 창업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필독서

by 형프 2022. 10. 11.
반응형

남이 하고 싶어 하는 일을 하면 노예,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 주인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고명환 님이 출연하신 영상을 보게 되었고, 솔직하게 잘 알던 개그맨은 아니었지만 새로운 책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라는 신작이 나와 홍보겸 활동을 하시는 것 같았다 이 책은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를 한다. 평범한 우리들은 독서에 대한 뭔지 모를 귀찮음을 가지고 있다. "책 읽으면 좋은 건 알겠는데... 시간이 안 나고 의지가 부족하네.." 그렇지 않은가? 누구나 다 자유로운 삶을 꿈꾸지만 우리들이 쉽게 그렇게 하지 못하는 이유는 돈 때문이다.우리는 이런 생각을 한다. "돈 많이 벌면 조기 은퇴를 해서 해외여행을 다니며 먹고 싶은 거 먹고 사고 싶은 거 사며 살 텐데나 또한 그렇게 생각했고 주변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을 한다.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돈 많은 연예인, 스포츠 스타, 억만장자 투자가 워런 버핏, 세계 1위 부자 테슬라의 일론머스크를 포함하여 끊임없이 일을 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평범한 직장인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일, 자신의 직업에 많은 시간을 보내며 산다. 그들은 왜 돈이 충분한데도 계속해서 돈을 더 벌려고 하는 것일까? 인간은 성취를 맛보고 사람들과 연결을 통해 더욱 행복을 느낀다고 한다. 단순한 돈이 아닌 내가 사회에 필요한 존재이고 나의 의지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이루고 꿈꾸면서 더욱 행복감을 느끼 기에 계속해서 사회적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평범한 직장을 가진 우리들은 그저 회사에서 주어진 일을 하며 하루하루 끌려다니는 삶을 살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 눈을 뜨고 씻고 출근하고 퇴근하고 우리는 시간과 노동을 회사에 제공하며 기본적인 돈을 받으며 살아간다.이러한 삶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곰곰이 생각을 해봐야 한다.대부분 쉬는 시간에 티브이 오락 스포츠 유튜브 시청을 하며 직장 이외의 시간에 소비를 하지만 그렇게 되면 우리에게 남는 것은 그저 그런 하루.. 우리가 변화를 원하고 끌려다니는 삶이 아닌 주인으로서의 삶, 내가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내 의지로 이끄는 인생을 살고 싶다면 무엇보다 책 읽기를 시작해야 한다. 벌써부터 책 읽는 것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책 속에는 작가의 엄청난 경험치들과 그가 읽었던 무수히 많은 책들의 지식이 농축되어 그 책 한편에 풀기 위해 무수한 고민과 수정을 하고 탄생을 하게 된다. 우리는 그저 읽고 생각하기만 하면 된다.책을 읽으면 우리들은 생각을 사색을 고민을 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흔히 핸드폰으로 먹방을 보며 먹고 싶다 생각하는 게 아니라 진짜 나를 돌아보며 나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