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홍콩 여행 전, 여행 문화 정보 꼭 알아야 할 것

by 형프 2023. 7. 16.
반응형

높은 건물들과 화려한 야경의 도심 사진을 본다면 그곳은 홍콩일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다양한 영화의 주요 배경이 되는 곳이자 맛과 멋이 공존하는 도시 홍콩에 대해 알아보자.

홍콩사진

1. 홍콩 여행 전, 필수로 알아야할 정보

 홍콩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필수로 알야할 것 중에 서로 색다른 매력들을 지니고 있는 구릉반도 그리고 홍콤섬, 공항이 있는 란타우섬과 함께 수백 개의 다양한 섬들로 이루어진 도시 홍콩, 눈부신 고층 빌딩부터 고풍스러운 사원과 오래된 보이는 맛집들과 재래시장까지, 있는 홍콩은 그야말로 꼭 한 번은 가보아야 할 세계의 도시이다. 가장 추운 날씨인 1월의 온도가 평균 16도일 정도로 한국의 가을날씨와 비슷하며 7월은 30도대로 더운 날씨이다. 그래서 최적의 여행 추천은 1월이다. 어디선가 닭장집이라는 것을 들어보거나 보았을 것이다. 홍콩의 인구 밀도가 높은 만큼 좁은 곳에 많은 사람들이 거주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집이다. 홍콩의 빈부격차는 심각한 편이고 홍콩 서민층들 보다는 이주노동자들의 빈곤율이 높은 편이다. 언어는 중국어를 쓰는데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문제는 없다.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 느리다. 물가는 한국과 비슷하며 성수기 시즌의 숙박비만 조금 비싸다.

2. 구릉반도(KWOLOON)

 구릉 반도는 가장 많은 인구가 밀집하여 살고 있는 이 동네는, 세계 기네스북에도 이름이 올라가있다. 홍콩에서도 처음으로 새벽을 맞이하고, 마지막에 밤을 끝내는 곳으로 우리가 생각했던 밤야시장의 흥분되는 분위기와 빅토리아 하버 야경은 아름다운 홍콩의 밤을 선사한다. 가장 인구밀집지도가 높은 만큼 어딜 가나 인구가 많아 세상엔 다양하고도 많은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곳이다.

3. 성완, 센트럴

 성완, 센트럴은 홍콩에서도 맛집이 모여있기로 유명한 지역이다. 여행의 중요한 식도락 중에서도 먹는데 특화 되있는 지역으로 조금만 걸어 다녀도 바로 맛집들을 선택해서 이용이 가능하다. 젊은이들이 많이 가는 클럽과 바 등 밤 또한 즐길 것이 많은 매력을 지니고 있다. 건물들의 벽에 그려진 아기자기한 그림들, 벽화들을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요소이다.

4. 사이완, 케네디 타운

 사이완, 케네디 타운은 홍콩여행을 검색해보면 가장 많이 보이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라는 것을 볼 수 있다. 홍콩의 거리를 떠올리며 도심지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로컬과 어우러지는 그 자체를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돌아볼 수 있다. 원래는 주민들을 위해 만들어졌으나. 영화에 나오게 된 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을 하면서 홍콩에서 빠질 수 없는 체험 코스로 자리매김하였다. 자그마치 길이가 800미터에 다다른다. 20개의 에스컬레이터와 3개의 무빙워크가 있다. 홍콩 여행의 초점은 랜드마크를 보고 놀라는 것보다는 로컬 골목마다 분위기를 구경하며 다양한 간판들도 구경한다면 충분하다.

5. 스탠리, 리펄스 베이, 에버딘

 스탠리는 수상 가옥들을 심판선이라는 것을 타고 구경을 하는 에버딘과 영화에도 출연한 리펄스 베이 그리고 대표적인 홍콩의 유럽 스탠리. 남부의 홍콩섬에 위치한 이 곳은 멋진 도시를 떠나 새로운 홍콩의 모습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페리를 타고 바다에서 보는 고층 빌딩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스탠리에는 재래시장, 쇼핑센터, 마켓이 있고, 무서운 죄수들이 있는 감옥이 있기도 한 곳이다. 스탠리의 해변에는 160여 개의 가게들과 카페가 연이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머레이 하우스라는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서양식 건축물로, 1991년도에 이동되어 현재는 상점과 레스토랑 등으로 운영 중이다.

6. 란타우섬

 란타우 섬은 디즈니랜드가 있다.  어린이들과 어린이였던 어른들의 동심이 가득 찬 자연의 섬, 평화로운 수상 마을들과 란타우의 무성한 초록빛들로 가득 찬 녹음을 볼 수 있는 케이블카, 트레킹 루트로 이루어진 란타우섬이다. 그중에 디즈니랜드는 일곱 가지의 테마 구역이 나누어져 있다. 미국 거리들을 테마로 한 '메인스트리트', 정글을 테마로 한 ' 어드벤처 랜드', 공주님들이 등장하는 여자들의 '판타지 랜드', 광활한 우주를 테마로 한 '투모로우 랜드', 대표적인 놀이기구를 즐기고 장난감이 있는'토이스토리랜드', 미국서부의 지역을 보여주고 느낄 수 있는' 그리즐리 걸치'와'미스틱 포인트'로 나누어져 있다. 세계에서 11번째로 개장한 디즈니랜드이다.

7. 딤섬

 딤섬은 과자와 떡, 케이크, 빵등의 간식류를 말한다. 흔히 우리가 접하는 딤섬은 고기에 피가 쌓여있는 만두를 생각 할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딤섬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딤섬은 세계의 다양한 대표적인 요리들을 조금 한 바구니 하나하나에 담아 제공을 한다. 그만큼 홍콩의 딤섬의 문화의 포용성을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또 재밌는 것이 홍콩사람들은 지인들에게 술 한잔 하자라고 말하는 대신 차랑 딤섬을 언제 한번 같이 먹자라고 말을 할 정도로 딤섬은 그들에게 가까운 음식인 것이다.

8. 마무리

 홍콩은 치안이 매우 우수하다. 그만큼 관광객들이 여행을 하는데 걱정이 없이 돌아 다닐 수 있는 나라이다. 한국에서도 4시간 정도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만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맛볼거리를 경험하며 꼭 아름다운 야경과 야시장의 분위기를 느껴보며 살아 있음을 느끼며 여행하였으면 좋겠다. 홍콩은 달러라고 사용되는 화폐를 사용하지만 앞에 홍콩이 붙는 홍콩 달러를 사용한다. 1달러에 약 160원대를 기록 중이다.

 

반응형